23 2 1질문 dbwlswo1 2025년 06월 23일 03:35 공유 1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24일 01:5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실내부하 = 전풍량 X (실내공기 엔탈피 - 취출공기 엔탈피) 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2. 질문에 올린 “ 외기+실내가 혼합되는 엔탈피에서 외기만 빼면 실내부하가 나오는거” 라고 한 내용이 (혼합공기 엔탈피 - 외기 엔탈피 = 실내부하) 라는 것이라면 잘못알고 있는 것입니다. (혼합공기 엔탈피 - 외기 엔탈피 = 실내부하) 가 아닙니다.3.정리합니다. 실내부하 = 전풍량 X (실내공기 엔탈피 - 취출공기 엔탈피) 입니다. 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실내부하 = 전풍량 X (실내공기 엔탈피 - 취출공기 엔탈피) 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습니다.
2. 질문에 올린 “ 외기+실내가 혼합되는 엔탈피에서 외기만 빼면 실내부하가 나오는거” 라고 한
내용이 (혼합공기 엔탈피 - 외기 엔탈피 = 실내부하) 라는 것이라면 잘못알고 있는 것입니다.
(혼합공기 엔탈피 - 외기 엔탈피 = 실내부하) 가 아닙니다.
3.정리합니다.
실내부하 = 전풍량 X (실내공기 엔탈피 - 취출공기 엔탈피)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