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1회 문제9

펌프 및 배관손실부하 5%를 현열비와 냉각코일부하에 적용하지 않는 이유가 있나요?

저는 결국 실내부하, 냉각코일 부하 역시 냉매가 배관을 따라서 순회한다고 생각해서 5%를 적용해야한다고 생각하여 풀었습니다. 

냉각탑에만 적용하는 이유를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냉각코일을 통과한 공기(냉각코일 부하)는 실내부하와 외기부하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냉각코일을 통과한 공기(냉각코일 부하)가 배관에서 손실되는 열량과 펌프에서 손실되는 열량을 처리 

        할 수 없습니다.

    2. 배관에서 손실되는 열량과 펌프에서 손실되는 열량 만큼 냉동기에서 냉수를 더 냉각시켜야 하는 

        것이므로  배관 및 펌프 열손실은 냉동기가 감당해야 하는 부하인 것입니다.

    3. 냉가탑은 냉동기의 응축기에서 냉매를  냉각(응축)시켜야 하는 것이므로  배관 및 펌프 열손실도 

       포함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