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2회 14번 skygopka123 2025년 06월 23일 12:20 공유 추가로 W=축동력(GxW/압축효율x기계효율)이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24일 02:46 (편집된 시간 2025년 06월 24일 02:4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질문의 그림에 표시된 w' = w/ηc 가 맞습니다. 그러나 994p 참고에서 w'는 w/ηc 가 아닙니다. 교재 994p 참고에서 w'는 w/(ηc ηm)을 나타낸 것입니다. 2.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은 냉매에 전달되는 열량이 아니므로 응축기에서 처리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응축부하에는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이 제외되어야 하므로 질문에 올린 내용은 맞지 않는 내용입니다.3. 축동력 = (Gx w)/(압축효율x기계효율)이 맞습니다. 다만, 문제에서 기계효율이 주어지지 않으면 기계효율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질문의 그림에 표시된 w' = w/ηc 가 맞습니다.
그러나 994p 참고에서 w'는 w/ηc 가 아닙니다.
교재 994p 참고에서 w'는 w/(ηc ηm)을 나타낸 것입니다.
2.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은 냉매에 전달되는 열량이 아니므로 응축기에서 처리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응축부하에는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이 제외되어야 하므로 질문에 올린 내용은 맞지
않는 내용입니다.
3. 축동력 = (Gx w)/(압축효율x기계효율)이 맞습니다.
다만, 문제에서 기계효율이 주어지지 않으면 기계효율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