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2회 14번

추가로 W=축동력(GxW/압축효율x기계효율)이 맞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질문의 그림에 표시된 w' = w/ηc 가 맞습니다.

       그러나 994p 참고에서 w'는 w/ηc 가 아닙니다.

       교재  994p 참고에서 w'는 w/(ηc ηm)을 나타낸 것입니다. 

    2.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은 냉매에 전달되는 열량이 아니므로 응축기에서 처리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응축부하에는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이 제외되어야 하므로 질문에 올린 내용은 맞지 

       않는 내용입니다.

    3. 축동력 = (Gx w)/(압축효율x기계효율)이 맞습니다.

       다만, 문제에서 기계효율이 주어지지 않으면 기계효율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