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3회 4번문제 (1227쪽) tryme75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6월 24일 07:16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 문제에서 체적효율 구하는 문제인데..Qe=qe*G 에서 G=Qe/qe 130*3.86/1621.9-491=0.4440.444=800/0.4*3600 *X SOLV(nv)=79.92 이렇게 구해도 맞을런지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25일 01:2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산업인력관리공단의 정책이 바뀌지 않는 한 현재는 솔브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다만 질문에 올린 풀이 과정에서 괄호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며, 풀이 과정을 답안지에 쓸 때 체적효율의 기호를 X로 했다가 최종적으로는 nv로 쓰면 잘못된 것입니다.가능하면 둘 다 nv로 쓰셔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풀이과정을 보고 오답처리 할 수도 있습니다.Qe=qe*G 에서 G=Qe/qe 130*3.86/(1621.9-491)=0.4440.444=800/(0.4*3600) *X 그리고 여기서 X대신 nv 로 써야 합니다.SOLV(nv)=79.92 여기서 SOLV라는 글자는 쓰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tryme75 2025년 06월 26일 01:30 감사합니다!!!~교수님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산업인력관리공단의 정책이 바뀌지 않는 한 현재는 솔브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질문에 올린 풀이 과정에서 괄호를 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며,
풀이 과정을 답안지에 쓸 때 체적효율의 기호를 X로 했다가 최종적으로는 nv로 쓰면 잘못된 것입니다.
가능하면 둘 다 nv로 쓰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풀이과정을 보고 오답처리 할 수도 있습니다.
Qe=qe*G 에서 G=Qe/qe 130*3.86/(1621.9-491)=0.444
0.444=800/(0.4*3600) *X 그리고 여기서 X대신 nv 로 써야 합니다.
SOLV(nv)=79.92 여기서 SOLV라는 글자는 쓰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교수님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