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1회 2번 실제와 이론 냉매순환량 flyhite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6월 25일 13:01 공유 개념 정리가 안되는데요?ㅜㅜ실제 냉매순환량과 이론냉매순환량의 차이를 명확히알고싶습니다.이론 냉매량을 구하는문제인데..실제냉매량에 체적효율로 나눈값을 이론냉매량이라설명되어있어서요.보통은 체적효율이나 압축효율을 적용하면 실제냉매순환량과 압축일이라고생각했는데 그게 아닌가보군요.어찌이해하면 비슷한사례에서 혼동하지않을까요?명확하게설명좀부탁드려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25일 23:4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피스톤의 체적 그대로 배출한 체적(배출량)을 이론체적(이론 배출량) 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그 보다 적게 배출하게 되는데 이것이 실제 배출량 입니다. 따라서 실제 배출량은 이론 배출량 보다 적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체적효율 = 실제 배출량 / 이론 배출량이 됩니다.2. 실제 배출량과 이론 배출량을 식으로 표현하면 실제 배출량 = 이론 배출량 x 체적효율 이며, 이론 배출량 = 실제 배출량 / 체적효율이 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피스톤의 체적 그대로 배출한 체적(배출량)을 이론체적(이론 배출량) 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그 보다 적게 배출하게 되는데 이것이 실제 배출량
입니다. 따라서 실제 배출량은 이론 배출량 보다 적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체적효율 = 실제 배출량 / 이론 배출량이 됩니다.
2. 실제 배출량과 이론 배출량을 식으로 표현하면
실제 배출량 = 이론 배출량 x 체적효율 이며,
이론 배출량 = 실제 배출량 / 체적효율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