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1회 2번 실제와 이론 냉매순환량

개념 정리가 안되는데요?ㅜㅜ

실제 냉매순환량과 이론냉매순환량의 차이를 명확히알고싶습니다.

이론 냉매량을 구하는문제인데..실제냉매량에 체적효율로 나눈값을 이론냉매량이라설명되어있어서요.

보통은 체적효율이나 압축효율을 적용하면 실제냉매순환량과 압축일이라고생각했는데 그게 아닌가보군요.어찌이해하면 비슷한사례에서 혼동하지않을까요?명확하게설명좀부탁드려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피스톤의 체적  그대로 배출한 체적(배출량)을 이론체적(이론 배출량) 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여러가지 요인에 의해서  그 보다 적게 배출하게 되는데  이것이 실제 배출량 

       입니다.  따라서  실제 배출량은 이론 배출량 보다 적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체적효율 = 실제 배출량 / 이론 배출량이 됩니다.

    2. 실제 배출량과 이론 배출량을 식으로 표현하면   

        실제 배출량 = 이론 배출량 x 체적효율 이며, 

        이론 배출량 = 실제 배출량 / 체적효율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