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1199 질문드립니다
이문제에서 원래 문제에서는 각지점의 엔탈피를 이용하여 이론 성적 계수를 구하여라 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계산과정과 답이 나왔는데
참고에 의하면 엔탈피 로만 식을 유도하라고 한다면 성적계수 계산과정이 다르던데
엔탈피를 이용하는것과 엔탈피 로만 식을 유도하는것의 차이는 어떤건가요?
0
이문제에서 원래 문제에서는 각지점의 엔탈피를 이용하여 이론 성적 계수를 구하여라 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계산과정과 답이 나왔는데
참고에 의하면 엔탈피 로만 식을 유도하라고 한다면 성적계수 계산과정이 다르던데
엔탈피를 이용하는것과 엔탈피 로만 식을 유도하는것의 차이는 어떤건가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원래의 문제에서 구하라고 한 성적계수는 엔탈피를 이용하라고 했으므로 교재의 풀이대로
엔탈피를 이용한 식을 세웠습니다. 그런데 이 성적계수 식에는 냉매량 G1, G2도 들어가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엔탈피로만 구하라고 하면 G1,G2를 엔탈피로 표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참고에 G1,G2를 엔탈피로 표현한 성적계수의 유도 과정을 설명해 놓은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