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회 5번
5번에 제상 중 응축 액화된 냉매를 제 2증발기로 보내는것은 제 2증발기를 제상하기 위한 것인가요? 아니면 응축된 냉매를 회수하기 위한 것인가요?
만약에 냉매를 회수하기 위한 것이라면 제 1증발기와 제2 증발기를 모두 제상하고 싶을 때는 제 2증발기는 어떻게 제상해야하나요?
0
5번에 제상 중 응축 액화된 냉매를 제 2증발기로 보내는것은 제 2증발기를 제상하기 위한 것인가요? 아니면 응축된 냉매를 회수하기 위한 것인가요?
만약에 냉매를 회수하기 위한 것이라면 제 1증발기와 제2 증발기를 모두 제상하고 싶을 때는 제 2증발기는 어떻게 제상해야하나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제상으로 인해 응축되 냉매액을 제2증발기로 보내 증발시켜 압축기로 보내는 것이므로 응축된
냉매를 회수하기 위한 것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2. 이 시스템은 동시에 제상하는 시스템이 아닙니다.
그러나 동시에 제상이 필요하다면 제1증발기 및 제2증발기의 팽창밸브를 모두 닫고 제1증발기 및
제2증발기에 핫가스를 유입시켜 제상중 응축되는 냉매를 응축기로 회수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응축기로 회수가 용이하도록 낙차를 고려한 배관을 해야 한다든지 또는 회수되지 못한
냉매액이 증발기에 남아 있음으로 인해 액압축의 원인이 되지 않도록 안전조치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