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3회 6번 문제 3번 sbasyh 2025년 06월 29일 07:45 공유 (2)를 보면 현열부하가 qs= 40.2kw라고 나오는데요.(3)에서 송풍량 구할 때 현열 qs를 2번의 40.2kw 그대로 써도 무방한가요?문제에서는 (1)번에서 구했떤 모든 부하의 현열량만 따로 구해서 정확히 40210.11w라고 나왔는데이걸 따로 안구하고 (2)번의 40.2kw 그대로 써도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6월 30일 13:53 (편집된 시간 2025년 06월 30일 13:5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문제에서는 (2)에서 주어진 현열취득이 40.2라고 가정할 때 shf를 구하라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2)에서 주어진 현열부하는 (2)의 shf 구할 때만 적용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2. (2)에서 주어진 현열취득 이나 (1)에서 구한 실내의 현열부하 차이가 거의 없어서 구한는 풍량도 거의 비슷하게 나옵니다. 그러나 실내송풍량 구할 때는 (1)에서 구한 실내의 현열부하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3. 정리합니다. 실내송풍량 구할 때는 (1)에서 구한 실내의 현열부하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문제에서는 (2)에서 주어진 현열취득이 40.2라고 가정할 때 shf를 구하라고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2)에서 주어진 현열부하는 (2)의 shf 구할 때만 적용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2. (2)에서 주어진 현열취득 이나 (1)에서 구한 실내의 현열부하 차이가 거의 없어서 구한는
풍량도 거의 비슷하게 나옵니다.
그러나 실내송풍량 구할 때는 (1)에서 구한 실내의 현열부하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3. 정리합니다.
실내송풍량 구할 때는 (1)에서 구한 실내의 현열부하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