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2회 3번 송풍량계산시

해답에는현열식으로풀려있네요.

하지만 이 문제조건처럼 현열 잠열 둘다 주어졋을경우

qs+qL=Gdh=G(h2-h4)로풀면안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4개
날짜 투표수
  • 20년 1회 13번에도 선도에 각 지점 나타낼때, 취출구온도를 qt+qs=G(h2-h1)로 h2값을 찾은후 SHF연결선과  만나는 지점이 2점이니까 취출구온도를 구할수도있지않나요?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19년도 문제에서  송풍량은 현열량 또는 전열량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교재 105~108p 참고)

       그러나  일반적으로 현열량으로 구하므로  현열량으로 구할 수 있을 때는 현열량으로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채점관들도 현열량으로 구하는 것에 더 익숙할 것입니다.)

    2. 20년 문제도 질문하신 방법으로 구해도 됩니다.

        그러나 이 문제도 가능하면 교재의 풀이가  더 일반적이라고 판단됩니다.

        즉, 교재의 방법으로 풀면 엔탈피 h2값이  계산으로 구한 것과 다르고,

        질문한 방법으로 풀면  온도 t2값이 계산으로 구한 것과 달라집니다.

        둘 중에 하나를 택해야 한다면  교재의 풀이를 택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답변감사합니다.

    올하 1회차에서도 전열과 현열 둘다 풀수있는문제가나온것같은데. 그러면 어떤 방법을사용하던 상관없는건가요?? 단지 전열과 현열둘다 사용가능하다면 현열을 쓰는게 일반적이다라는 말씀이시죠? 

    0
  • 답변드립니다.

    송풍량을 구할 때는 현열량으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