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1년 1회 1번 질문 hanvit30 2025년 07월 01일 00:25 공유 (4)번 문제에서 공기 냉각기 입구의 건구온도tc를 A,B실의 환기혼합온도를 통해 구했는데 tc값을 c점과 공기냉각기 출구값 사이의 q=GC(tc-16)공식으로 q값은 A실과 B실의 현열부하값의 합으로 구하면 안되는건지 질문드립니다. 1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01일 13:22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01일 13:2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tc값을 c점과 공기냉각기 출구값 사이의 q=GC(tc-16)공식으로 구하려면 적용하는 q값은 공기냉각기의 현열량 이어야 합니다.참고 : A실과 B실의 현열부하값의 합은 실내부하의 현열량이며 공기냉각기의 현열량이 아닙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tc값을 c점과 공기냉각기 출구값 사이의 q=GC(tc-16)공식으로 구하려면 적용하는 q값은 공기냉각기의
현열량 이어야 합니다.
참고 : A실과 B실의 현열부하값의 합은 실내부하의 현열량이며 공기냉각기의 현열량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