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5.7 문제12번 질문 입니다.

이론과 실제 피스톤 압출량을 구하는데 엔탈피만 주어지고 피스톤 압출량을 구할 수 있나요.

피스톤 압출량과 냉매 순환량과는 성격이 다르는데  답은 냉매순환량으로 구하였는데 문제 자체가 문제가 있는게 안닌가요. 냉매순환량이 압출량으로 서로 상호관계를 가질려면 비체적이나 체적효율 이 있어야 하는데 좀 이해가 안됨니다. 조언 부탁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질문하신 대로 실제압출량은 이론압출량에 체적효율을 곱한 압출량이 맞습니다. 

    2.그런데 문제에서 체적효율은 주어지지 않고, 저단 압축기의 압축효율만 주어진 것으로 볼 때  

       단열압축시 압출량을 이론압출량으로 하고, 압축효율을 적용한  압출량을 실제압출량으로 하여 

       고단측의 압출량 비를 구하라고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처럼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