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5.7 문제12번 질문 입니다. kim914429 2025년 07월 01일 02:00 공유 이론과 실제 피스톤 압출량을 구하는데 엔탈피만 주어지고 피스톤 압출량을 구할 수 있나요.피스톤 압출량과 냉매 순환량과는 성격이 다르는데 답은 냉매순환량으로 구하였는데 문제 자체가 문제가 있는게 안닌가요. 냉매순환량이 압출량으로 서로 상호관계를 가질려면 비체적이나 체적효율 이 있어야 하는데 좀 이해가 안됨니다. 조언 부탁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01일 13:45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01일 13:4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질문하신 대로 실제압출량은 이론압출량에 체적효율을 곱한 압출량이 맞습니다. 2.그런데 문제에서 체적효율은 주어지지 않고, 저단 압축기의 압축효율만 주어진 것으로 볼 때 단열압축시 압출량을 이론압출량으로 하고, 압축효율을 적용한 압출량을 실제압출량으로 하여 고단측의 압출량 비를 구하라고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처럼 구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질문하신 대로 실제압출량은 이론압출량에 체적효율을 곱한 압출량이 맞습니다.
2.그런데 문제에서 체적효율은 주어지지 않고, 저단 압축기의 압축효율만 주어진 것으로 볼 때
단열압축시 압출량을 이론압출량으로 하고, 압축효율을 적용한 압출량을 실제압출량으로 하여
고단측의 압출량 비를 구하라고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처럼 구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