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1회 10번

정압을 구할시 간단하게 3번지점의 토출정압에서 2번의 흡입전압을 빼면 답이 같게나오는데 이방식으로 푸는건

어떤가요?  꼭 동압이 들어가는식으로 답을 구해야하는건가요?? 

(4)의 공기동력구할때 1kw가  367200 kgf m /h로 주어졋는데 시험에서 kgf단위를 이제 사용안하지않나요?
이문제가 나온다면 kgf 조건을 안주고 나오겠죠?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송풍기 정압 = 송풍기 전압 -  토출측 동압  이라고 정의 되어있습니다.(교재 157p)

        따라서 교재의 풀이대로 푸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질문한 방법으로 풀어도 값은 같으므로  채점관이 정답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2. 현재는 대부분 SI단위로 출제되고 있지만 공학단위로 출제 되지 않는다고  발표된 적은 없습니다.

    3. 질문에  kgf의 조건이라고 한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질문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항상 감사합니다.
     

    몇년 전 개정되어 si단위로 시험이 출제된다고 알고있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