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1회 10번 weews214 2025년 07월 01일 10:20 공유 정압을 구할시 간단하게 3번지점의 토출정압에서 2번의 흡입전압을 빼면 답이 같게나오는데 이방식으로 푸는건어떤가요? 꼭 동압이 들어가는식으로 답을 구해야하는건가요?? (4)의 공기동력구할때 1kw가 367200 kgf m /h로 주어졋는데 시험에서 kgf단위를 이제 사용안하지않나요?이문제가 나온다면 kgf 조건을 안주고 나오겠죠?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02일 03:11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02일 03:1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송풍기 정압 = 송풍기 전압 - 토출측 동압 이라고 정의 되어있습니다.(교재 157p) 따라서 교재의 풀이대로 푸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질문한 방법으로 풀어도 값은 같으므로 채점관이 정답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2. 현재는 대부분 SI단위로 출제되고 있지만 공학단위로 출제 되지 않는다고 발표된 적은 없습니다.3. 질문에 kgf의 조건이라고 한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질문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weews214 2025년 07월 02일 03:31 항상 감사합니다. 몇년 전 개정되어 si단위로 시험이 출제된다고 알고있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송풍기 정압 = 송풍기 전압 - 토출측 동압 이라고 정의 되어있습니다.(교재 157p)
따라서 교재의 풀이대로 푸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질문한 방법으로 풀어도 값은 같으므로 채점관이 정답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2. 현재는 대부분 SI단위로 출제되고 있지만 공학단위로 출제 되지 않는다고 발표된 적은 없습니다.
3. 질문에 kgf의 조건이라고 한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구체적으로 질문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항상 감사합니다.
몇년 전 개정되어 si단위로 시험이 출제된다고 알고있습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