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1회 8번 문제에서의 전열면적(596page) flyhite 2025년 07월 01일 15:40 공유 여기서 전열면적을 Q=A.V로 풀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죄송합니다. 많이부족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02일 03:2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Q=A.V공식에서 A는 바람이 통과하는 단면적이며,문제에서 요구하는 전열면적은 바람이 통과하면서 냉각코일에 접촉하는 면적이므로 서로 다른 것입니다.따라서 Q=A.V 식으로 전열면적을 구하면 안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Q=A.V공식에서 A는 바람이 통과하는 단면적이며,
문제에서 요구하는 전열면적은 바람이 통과하면서 냉각코일에 접촉하는 면적이므로
서로 다른 것입니다.
따라서 Q=A.V 식으로 전열면적을 구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