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년도 1회 문제 6번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사님!
해당 문제의 극간풍 부하 관련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강사님께서는 극간풍 부하를 계산하실 때 난방실 실내온도와 외기온도 차이를 통하여 1번의 계산으로 값을 구하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난방실에 문이 2개고 창이 2개이니까 각각의 온도차를 적용해 총 4번의 계산을 통한 값의 총합으로 답을 구했습니다.
혹시 극간풍 부하는 외기온도와 실내온도와의 온도차로 계산하는 것이 하나의 약속인가요?
그리고 창, 문이 몇개이든 1번의 계산으로 끝내는 것이 맞을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극간풍의 현열부하는 전체 극간풍량에 외기온도와 실내온도차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창문이 몇 개 이든, 문이 몇 개 이든 극간풍 현열부하는 전체 극간풍량을 구하여 1번에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교재 113p 극간풍에 의한 취득열량 참고)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