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년도 1회 문제 6번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사님!

해당 문제의 극간풍 부하 관련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강사님께서는 극간풍 부하를 계산하실 때 난방실 실내온도와 외기온도 차이를 통하여 1번의 계산으로 값을 구하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난방실에 문이 2개고 창이 2개이니까 각각의 온도차를 적용해 총 4번의 계산을 통한 값의 총합으로 답을 구했습니다.

혹시 극간풍 부하는 외기온도와 실내온도와의 온도차로 계산하는 것이 하나의 약속인가요?

그리고 창, 문이 몇개이든 1번의 계산으로 끝내는 것이 맞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극간풍의  현열부하는  전체 극간풍량에  외기온도와 실내온도차로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창문이 몇 개 이든, 문이 몇 개 이든  극간풍 현열부하는 전체 극간풍량을 구하여 1번에 계산하는 것이

    맞습니다. (교재 113p  극간풍에 의한 취득열량 참고)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