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 3회 11번 문제 질문입니다
강의를 듣는대로 공기선도를 그리는 연습을 하고 있는 데요
습구온도선을 어떻게 그려야 하나요
강의에서는 습구온도선을 따라서 그리면 된다고 하셨는데 몇도에서 따라서 그려야하는지 모르겠어요..
문제에서 습구온도선이 몇도인지 알려져 있지 않는데 습구온도를 구하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0
강의를 듣는대로 공기선도를 그리는 연습을 하고 있는 데요
습구온도선을 어떻게 그려야 하나요
강의에서는 습구온도선을 따라서 그리면 된다고 하셨는데 몇도에서 따라서 그려야하는지 모르겠어요..
문제에서 습구온도선이 몇도인지 알려져 있지 않는데 습구온도를 구하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공기선도의 구성에 대하여는 교재96p에 나와 있습니다.
96p 강의(7교시 38분 부터~)를 들으시면 습공기선도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97p 습공기선도에서 상대습도 100%선(포화공기선)에 써있는 온도가 습구온도 입니다.
그리고 습구온도 일정선은 점선입니다.(실선은 엔탈피 일정선 입니다.)
2. 23년3회 11번에서 습구온도 일정선을 따라 긋는 방법은 ②점에서 습구온도 일정선을 따라
그으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