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회 11번 okhajoon 2025년 07월 02일 02:47 공유 교수님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에도 고생이 많으십니다. 항상 질문에 대해 친절히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혹시 제가 해당 문제를 풀었는데, 오차가 좀 많이 나는 것 같은데이 오차가 제 문제 풀이가 틀려서 그런건지, 아니면 풀이과정 순서나 방법이 달라서 그런건지 헷갈려서 질문 드립니다… 제가 비전공자이다 보니 스스로 판단이 안서서 여쭤봅니다…제 풀이과정에 문제가 있다면 수정하겠습니다. 한번만 봐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03일 14:3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풀이 전개과정은 맞습니다.다만 ④펌프의 양정 계산이 잘못되어 있네요 20.37인데 20.34로 되어있네요그리고 냉각수 유량 Qw를 m³/s 단위로 계산할 때는 소수점의 유효숫자를 많이해야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계산과정만 맞다면 정답처리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okhajoon 2025년 07월 03일 15:18 자세히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시정하여 공부하겠습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풀이 전개과정은 맞습니다.
다만 ④펌프의 양정 계산이 잘못되어 있네요 20.37인데 20.34로 되어있네요
그리고 냉각수 유량 Qw를 m³/s 단위로 계산할 때는 소수점의 유효숫자를 많이해야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계산과정만 맞다면 정답처리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자세히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시정하여 공부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