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tnals5341 2025년 07월 03일 12:34 공유 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실기책 P999,20년3회4번에서(2)문제를1,2의절대습도를 선도를 통해 구해서 계산해서 답을 구해도되나요?(답은4.4kw인데저는5.02kw가나왔습니다.)P1053,21년3회2번의(2)와달리(1)은총난방부하를구하라는말이없는데,문과창의부하를 각각 다 구한후 합친값으로 항상 답을 적어야하나요?답을적을때북쪽문:186,서쪽창:823.68,남쪽창:998.4이런식으로적으면답이틀리나요?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04일 00:5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절대습도는 공기선도에서 구하는 것(읽는 것)이 맞습니다. 교재의 풀이도 절대습도를 공기선도에서 구해서(읽어서) 문제를 풀었습니다. 공기선도에서 읽은 절대습도 값의 차이에 따라 답이 달라집니다. 약간의 오차는 정답으로 인정된다고 합니다. 질문에 올리신 5.02가 정답으로 인정될 지는 제가 확답 드릴 수 없슴을 양해 바랍니다.2. 풀이과정과 값이 맞다면 질문하신대로 각각 구하고 합하지 않아도 정답처리 될 수도 있습니다. 문제에서 문과 창의 각각의 난방부하라고 하지 않고 각각이라는 말이 없어서 합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절대습도는 공기선도에서 구하는 것(읽는 것)이 맞습니다.
교재의 풀이도 절대습도를 공기선도에서 구해서(읽어서) 문제를 풀었습니다.
공기선도에서 읽은 절대습도 값의 차이에 따라 답이 달라집니다.
약간의 오차는 정답으로 인정된다고 합니다.
질문에 올리신 5.02가 정답으로 인정될 지는 제가 확답 드릴 수 없슴을 양해 바랍니다.
2. 풀이과정과 값이 맞다면 질문하신대로 각각 구하고 합하지 않아도 정답처리 될 수도 있습니다.
문제에서 문과 창의 각각의 난방부하라고 하지 않고 각각이라는 말이 없어서 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