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3 문제 3번 입니다. kim914429 2025년 07월 03일 23:57 공유 냉매순환량 구할시 응축열량을 우선 구하고 Qc = Qe + W 로 놓고 Qc 값을 구하면 57.86 kw 57.86 =G x (h1-h4) + G x (h2'-h1)57.86 = G{(621.7 - 455.1)+(683.29 - 621.7)} 하고 G를 구해도 안되나요. 이렇게 하면 G 값이 912.82 kg/h가 나오는데 정답풀이는 912.75 kg/h 로 차이를 있습니다. 조언 부탁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04일 13:2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질문하신 방법으로 풀어도 됩니다.2.풀이 중간 과정의 값은 가능하면 소수점 자리수를 1,2자리 더 많이 주는 것이 정답의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즉, 75.855kW 및 683.287kJ/kg 등으로 소수점 자리수를 더 주는 것이 좋습니다.3. 57.86 =G x (h1-h4) + G x (h2'-h1) = G x (h2'- h4) = G x (h2'- h3)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kim914429 2025년 07월 11일 01:31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질문하신 방법으로 풀어도 됩니다.
2.풀이 중간 과정의 값은 가능하면 소수점 자리수를 1,2자리 더 많이 주는 것이 정답의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즉, 75.855kW 및 683.287kJ/kg 등으로 소수점 자리수를 더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57.86 =G x (h1-h4) + G x (h2'-h1) = G x (h2'- h4) = G x (h2'- h3)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