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3 문제 3번 입니다.

냉매순환량 구할시 응축열량을 우선 구하고 Qc = Qe + W 로 놓고 Qc 값을 구하면 57.86 kw 

57.86 =G x (h1-h4) + G x (h2'-h1)

57.86 = G{(621.7 - 455.1)+(683.29 - 621.7)} 하고 G를 구해도 안되나요. 이렇게 하면 G 값이 912.82 kg/h가 나오는데 정답풀이는 912.75 kg/h 로 차이를 있습니다. 조언 부탁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질문하신 방법으로 풀어도 됩니다.

    2.풀이 중간 과정의 값은 가능하면 소수점 자리수를 1,2자리 더 많이 주는 것이 정답의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즉, 75.855kW  및  683.287kJ/kg 등으로 소수점 자리수를 더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57.86 =G x (h1-h4) + G x (h2'-h1) = G x (h2'- h4) = G x (h2'- h3)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