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매액 과열 star2002 업데이트 시간 2025년 07월 04일 03:34 공유 실기기출집 738p 4번을 풀면서 궁금한게 생겼습니다냉매액은 증발기를 거쳐도 완전히 증발하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가 있나요?그렇다면 또 다시 열교환기를 통해 과열하는 목적은 이 남아있는 냉매액을 완전히 증발시키기 위함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04일 13:34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04일 13:3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증발기를 거친 냉매의 상태는 습포화구역, 건포화점, 과열증기구역에 올 수 있습니다.이 문제에서 액분리기의 냉매액을 열교환기에서 열교환하는 것은 ③점의 냉매액을 ④점까지과냉각하기 위한 것입니다.열교환기를 통해 ⑧점의 냉매액을 ⑨점까지 과열시키기 위한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발기를 거친 냉매의 상태는 습포화구역, 건포화점, 과열증기구역에 올 수 있습니다.
이 문제에서 액분리기의 냉매액을 열교환기에서 열교환하는 것은 ③점의 냉매액을 ④점까지
과냉각하기 위한 것입니다.
열교환기를 통해 ⑧점의 냉매액을 ⑨점까지 과열시키기 위한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