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매액 과열

실기기출집 738p 4번을 풀면서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냉매액은 증발기를 거쳐도 완전히 증발하지 않고 남아있는 경우가 있나요?

그렇다면 또 다시 열교환기를 통해 과열하는 목적은 이 남아있는 냉매액을 완전히 증발시키기 위함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발기를 거친 냉매의 상태는 습포화구역, 건포화점, 과열증기구역에 올 수 있습니다.

    이 문제에서 액분리기의 냉매액을 열교환기에서 열교환하는 것은 ③점의 냉매액을 ④점까지

    과냉각하기 위한 것입니다.

    열교환기를 통해 ⑧점의 냉매액을 ⑨점까지 과열시키기 위한  것이 목적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