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회 7번, 16년 2회 4번 관련하여 질의

우선 18년 3회 7번의 중간 계산을 하면 1.703736123 이렇게 나오는데 책은 1.7037로 나와있는데요.. 

1.70373에서 끊어서 버림을 한 거면

1.70373≒1.7037으로 작성해야 되는거 아닌가 해서요. 

근사값 기호를 안써도 되는 이유가 있을까요?

그리고 16년 2회 4번의 제빙부하를 구할 때 보면 q1=291.666kW로 적혀있는데

구해보면 291.6666667인데 그러면 끊더라도 291.667kW로 끊어야 되는거 아닌가 해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중간과정의 소수점 처리에 대하여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최종값 보다는 소수점의 자리수를 더 많이 하는 것이 정답과 오차가 적기 때문에 

    소수점 자리수를 더 많이 해준 것뿐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반올림 해도 되고,  바로 끊어도 됩니다.

    1.703736123 에서 1.70374까지 해서 K값을 구해도 정답처리 됩니다.

    291.6666667 에서  291.66667  또는 291.667로 해서 값을 구해도 정답처리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