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회 7번, 16년 2회 4번 관련하여 질의
우선 18년 3회 7번의 중간 계산을 하면 1.703736123 이렇게 나오는데 책은 1.7037로 나와있는데요..
1.70373에서 끊어서 버림을 한 거면
1.70373≒1.7037으로 작성해야 되는거 아닌가 해서요.
근사값 기호를 안써도 되는 이유가 있을까요?
그리고 16년 2회 4번의 제빙부하를 구할 때 보면 q1=291.666kW로 적혀있는데
구해보면 291.6666667인데 그러면 끊더라도 291.667kW로 끊어야 되는거 아닌가 해서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중간과정의 소수점 처리에 대하여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최종값 보다는 소수점의 자리수를 더 많이 하는 것이 정답과 오차가 적기 때문에
소수점 자리수를 더 많이 해준 것뿐입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반올림 해도 되고, 바로 끊어도 됩니다.
1.703736123 에서 1.70374까지 해서 K값을 구해도 정답처리 됩니다.
291.6666667 에서 291.66667 또는 291.667로 해서 값을 구해도 정답처리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