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회 4번
더운 날씨에 수고 많으십니다^^
저는 문제 풀 때 단위를 붙여 계산하는 습관이 있어 풀어 봤는데 채점에는 어떨런지 교수님의 고견을 듣고 싶읍니다 ( 3600 x 100 이 아니고 3600 x 1000 입니다 )

0
더운 날씨에 수고 많으십니다^^
저는 문제 풀 때 단위를 붙여 계산하는 습관이 있어 풀어 봤는데 채점에는 어떨런지 교수님의 고견을 듣고 싶읍니다 ( 3600 x 100 이 아니고 3600 x 1000 입니다 )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단위를 붙여서 계산하면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어지럽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단위를 확인하려면 별도로 단위만 써서 확인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험에서 풀이 과정에 단위까지 붙여서 계산하는 것은 일반적인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채점관이
어떻게 처리할 지는 알 수 없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어느 교재의 경우 독자의 이해를 돕기위해 단위를 붙여서 계산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저의 견해은 시험에서 까지도 단위를 붙여서 계산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