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2년 2회 5번

교수님 안녕하세요

보통문제에서 환기부하가 나오는데 이때

환기부하 관련해서 1회/h 는 사람이 환기 하는것인지 기계가 자동으로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실제 가정용 소형 벽걸이 에어컨 경우 환기가 자동 되는지

아니면 사람이 환기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에어컨을 계속틀면 자동으로 환기가 되는지 궁금해서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이 문제에서 환기 횟수 1회는  실체적 1회에 해당하는 외기가 들어온다는 것인데

       이 것은 건물의 틈새 또는 사람이 출입할 때 들어오는 외기량(극간풍량)입니다.

       즉, 사람은 원하지 않는데 들어오는 외기량(극간풍량)인 것입니다. 

       거주하는 사람을 위해 인위적으로 신선한 외기를 들여오는 것과 다른 것입니다.

    2.가정용 벽걸이 에어컨의 경우 자동으로든 수동으로든  환기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환기는 사람이 창문을 열어서 직접 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