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도 10월16일 시행 문제3번
안녕하세요.
22년도 10월 16일 시행 문제 3번 관련 문의 사항 입니다.
(1) 저단 압축기와 고단 압축기의 실제 피스톤 배출량 비
실제 피스톤 배출량 : (이론 피스톤 배출량 x 비체적) / 압축기의 체적효율
인걸로 아는데 해당 문제 풀이에서는 압축기의 체적효율을 계산해주지 않은 이유는 저단 및 고단의 체적효율이 같아서 인가요??
→ 저단 및 고단의 체적효율이 같아 생각하였다면, 시험에서 체적효율을 계산하여 풀이과정에 적어도 되는지? (최종 답은 같습니다)
확인하시고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이 제는 실제 냉동능력 15RT에 해당하는 실제 냉매량 Gℓ 구하고 실제 냉매량 Gℓ로 부터
실제 피스톤 배출량을 구하여 비교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체적효율을 적용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2.실제 피스톤 배출량 = (이론 피스톤 배출량 x 체적효율) 입니다.
즉, 체적효율 = 실제 피스톤 배출량 / 이론 피스톤 배출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