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도 10월16일 시행 문제3번

안녕하세요.

22년도 10월 16일 시행 문제 3번 관련 문의 사항 입니다.

(1) 저단 압축기와 고단 압축기의 실제 피스톤 배출량 비 
실제 피스톤 배출량 : (이론 피스톤 배출량 x 비체적) / 압축기의 체적효율 
인걸로 아는데 해당 문제 풀이에서는 압축기의 체적효율을 계산해주지 않은 이유는 저단 및 고단의 체적효율이 같아서 인가요??

→ 저단 및 고단의 체적효율이 같아 생각하였다면, 시험에서 체적효율을 계산하여 풀이과정에 적어도 되는지? (최종 답은 같습니다)

확인하시고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이 제는 실제 냉동능력 15RT에 해당하는  실제 냉매량 Gℓ 구하고  실제 냉매량 Gℓ로 부터 

        실제 피스톤 배출량을 구하여 비교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체적효율을 적용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2.실제 피스톤 배출량 = (이론 피스톤 배출량 x 체적효율) 입니다.

       즉, 체적효율 = 실제 피스톤 배출량 / 이론 피스톤 배출량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