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실기기출집 597p 문제 9번에서A,B실에서의 혼합온도를 구할때 송풍량이 아닌 환기량 Q로 하는 이유가

 

도면에 배기팬이 없기 때문인가요?

 

이런 문제에서는 보통 환기량과 급기풍량을 구분할 때 배기팬 그림의 유무인지와하고

또 A실의 온도, B실의 온도를 구할때 이때는 환기량이 아닌 실내송풍량으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가요??

 

저는 배기팬 그림이 없어서 A실의 온도, B실의 온도 역시 환기량으로 구했는데 교재풀이를 보면 A실,B실 온도는

송풍량으로 구하고, 나중에 A와 B실의 혼합온도부터는 송풍량이 아닌 환기량으로 풀이가 되어있더라구요

또 외기와 실내의 혼합온도를 구할때 역시 송풍량이 아닌 환기량으로 되어있는데

 

이것은 도면상에서 외기와 실내의 혼합온도인 공기냉각기의 입구온도가 환기덕트쪽에 있고,

A실과 B실을 송풍량으로 구한 것은 도면에 A실과 B실쪽에 급기덕트라 적혀져 있어서 A실과 B실을 송풍량으로 구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2번째 질문))

 

584p 문제 8번에서 트럭,고기,팬조명,환기 부하 등을 구할 때 

트럭질량, 고기질량 단위를 보면' kg/대' 라고 되어있는데 문제에선 kJ/h로 구하라고 되어있는데

이 트럭,고기질량들에 곱하기 3600을 안해도 자동으로 h단위인건가요?

트럭,고기 질량 단위를 보면 kg/대·h 같은 시간단위가 없어서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A,B실에서의 혼합온도를 구할때 송풍량이 아닌 환기량 Q로 하는 이유가 배기팬이 없기 때문이

       맞습니다.

    2. 배기팬이 있으면  배기팬에서 내보내는 풍량이 있어야 하므로 공조기로 들어가는 환기량 보다 

        많은 풍량이 환기덕트로 들어와야 하는 것입니다.

    3. 실내현열부하 = 실내송풍량 X (실내온도 - 취출공기온도) 이므로 이식에서 실내온도를 구할 수 

        있습니다.

    4.문제 풀이를 보시면 24시간으로 나누어 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4시간으로 나누어 주었기 때문에 kJ/h가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