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3회 8번

안녕하세요.

18년 3회 8번의 소문제 2번 관련 질문입니다.

송풍기 토출 정압을 구하는 문제에서 토출전압을 구할 때 덕트 전체 구간이 아닌 Z-F 구간만 한정해서 계산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덕트의 마찰손실에 대해서는 강의 시간에 여러 번 설명 드린 내용입니다.

    덕트나 관에서  마찰손실은  마찰손실값이 가장큰 경로 1개에 대해서만 구하면  그보다 마찰손실이

    작은 경로에도 송풍기나 펌프가 공기나 물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마찰손실이 가장큰 경로 1개에 

    대해서만 구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문제는 Z-F 구간의 길이와 Z-D구간의 길이가 같고 국부저항은 덕트길이의 50%로 주어졌으므로  

    Z-F 구간과  Z-D구간의 마찰손실은 같다고 보아야 합니다.(참고에도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