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기계기사 16년도 1회 3번 문제 질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2025년도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책 기출 2016년도 3번 문제의 3번 풀이 때문에 질문드립니다.

변풍량 방식에서 각 실의 풍량이 같다고 하였는데 2번문제에서 구한 총 풍량이 8532.85인데 그렇다면 3번 문제에서는 8532.85의 ¼의 풍량을 각 실이 가져야 하는 것 아닌가요?

그런데 a-b, e-f 구간에 실 전체의 총 풍량이 적혀 있고 b-d, f-d 구간에는 그 두 배가 적혀 있으며 총풍량은 4배가 적혀 있습니다. 

2번 문제에서 말하는 [실 전체의 최대 송풍량]이라는 문구를 한 개의 실로 해석을 해야 합니까? 

인터넷에서 찾으면서 본 값이 다른 다른 풀이에서는 총풍량을 ¼로 쪼개어 놔서 풀이를 해 놨던데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것 처럼 혼동이 될 수도 있습니다. 

    (3)의  각 실은 A실, B실, C실, D실  (4개실)로 보아야 합니다.

    즉, A실, B실, C실, D실 각 실마다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 8532.85의 풍량을 송풍한다고 

    해석하는 것이 논리적이라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교재의 풀이가 맞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