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2회 14번, 20년 1회 1번 bh2001__ 2025년 07월 06일 10:35 공유 <2019년 2회 14번>해당문제는 응축기와 수액기에 균압관이 없어 제가 빨간색선으로 균압관을 그렸는데 이렇게 그리면 틀린답이 되나요?응축기와 수액기에 안전밸브의 역할은 무엇인가요?<2020년 1회 1번>증기트랩을 방열기에 토출측에 설치하는 이유가 있나요?트랩은 냉매증기와 액냉매를 분리하는 역활인것으로 이해했습니다. 발열기에서 나온 냉매가 응축수 탱크에 들어가면 결국에는 액냉매든 냉매 증기는 상관없는 것 아닌가요?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06일 13:5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문제에서 균압관을 연결할 수 있는 곳이 표시되어 있지 않으므로 균압관을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안전밸브에 균압관을 설치하는 것이 아닙니다. 안전밸브는 기기(용기)가 파손되지 않도록 하는 밸브 입니다.2. 증기보일러 난방시스템에서 방열기에는 증기가 유입되고 증기가 응축되면 환수배관으로 환수 합니다. 따라서 방열기 출구배관에 증기트랩을 설치하여 응축된 물만 환수하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문제에서 균압관을 연결할 수 있는 곳이 표시되어 있지 않으므로 균압관을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안전밸브에 균압관을 설치하는 것이 아닙니다.
안전밸브는 기기(용기)가 파손되지 않도록 하는 밸브 입니다.
2. 증기보일러 난방시스템에서 방열기에는 증기가 유입되고 증기가 응축되면 환수배관으로 환수
합니다. 따라서 방열기 출구배관에 증기트랩을 설치하여 응축된 물만 환수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