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있습니다 star2002 2025년 07월 07일 07:15 공유 실기기출집 453p 3번에서 코일출구 공기온도 t4를 구할 때 난방부하는 코일부하가 아닌 실내 현열부하인가요?다른 문제에서는 냉방부하 = 냉각코일의 부하였는데 이 문제에서도 난방부하는 가열코일 부하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qs 실내현열부하로 보더라구요난방부하가 왜 가열코일의 부하가 아닌지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08일 00:3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 대로 이 문제에서 난방부하는 실내난방부하(현열부하) 입니다.일반적으로 난방부하는 실내부하입니다.난방코일의 부하인 경우는 난방용량 또는 난방코일부하 난방코일 난방부하라고 표현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대로 이 문제에서 난방부하는 실내난방부하(현열부하) 입니다.
일반적으로 난방부하는 실내부하입니다.
난방코일의 부하인 경우는 난방용량 또는 난방코일부하 난방코일 난방부하라고 표현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