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1년 3회 문제10번

안녕하세요 인문계도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히 강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문계라 그런지 몰라도 기초적인 질문입니다.

브라인 평균온도를 구하는 것을 보면 현열로 구하기 때문에 브라인은 냉각수로 이해했습니다. 근데 냉각기이기 때문에 냉각수 입구온도가 낮았다가 냉각수 출구 온도가 높아지면서 생긴 열교환으로 냉각한다라는 논리 구조와 결과는 정반대여서 더 헷갈리는 것 같습니다.

브라인(냉각수)가 열을 주면서(온도가 내려가면서) 냉매의 온도가 올라가는(잠열이기 때문에 물에서 기체가 되는) 상황인가요? 

그렇다면 냉각을 어떻게 시키는지...냉각기 논리구조 정리가 잘 안됩니다 ㅜ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브라인(냉각수)가 열을 주면서(온도가 내려가면서) 냉매는 일정한 온도(-15℃) 에서 열을 받아

       증발(잠열이기 때문에 물에서 기체가 되는) 하는 것입니다. 

    2.냉각은 냉매액이 증발하면서  브라인으로 부터 열을 빼앗기 때문에 브라인의 온도가 내려가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