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2회 7번 ysu003 2025년 07월 07일 09:31 공유 안녕하십니까밑줄그은 T3= 식의 단위가 어떻게 섭씨로 나오는지 이해가 안됩니다.제가약분하면 섭씨/m제곱이 나옵니다단위계산과정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08일 13:40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08일 13:4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열량 4.07kW/m² 라는 것은 면적 1m²당 열전달열량이 4.07kW라는 것을 기호로 표현한 것입니다.즉, 면적 1m² 일때 열전달 열량은 4.07kW 라는 것입니다.따라서 공식에 적용할 때 면적 A = 1m²를 적용하고 열전달 열량은 4.07kW을 적용해야 합니다. 4.07kW/m²를 적용하면 안되는 것입니다.참고 : 교재 893p 밑에서 3째줄에 써 있습니다.단위를 정리해 보면(W x m) / {W/m·℃) x m²} = (W x m) / { (W x m) / ℃ }= ℃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열량 4.07kW/m² 라는 것은 면적 1m²당 열전달열량이 4.07kW라는 것을 기호로 표현한 것입니다.
즉, 면적 1m² 일때 열전달 열량은 4.07kW 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공식에 적용할 때 면적 A = 1m²를 적용하고 열전달 열량은 4.07kW을 적용해야 합니다.
4.07kW/m²를 적용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참고 : 교재 893p 밑에서 3째줄에 써 있습니다.
단위를 정리해 보면
(W x m) / {W/m·℃) x m²}
= (W x m) / { (W x m) / ℃ }
= ℃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