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2회 7번

안녕하십니까

밑줄그은  T3= 식의 단위가 어떻게 섭씨로 나오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제가약분하면 섭씨/m제곱이 나옵니다

단위계산과정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열량 4.07kW/m² 라는 것은  면적 1m²당 열전달열량이 4.07kW라는 것을 기호로 표현한 것입니다.

    즉, 면적 1m² 일때  열전달 열량은 4.07kW 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공식에 적용할  때  면적 A = 1m²를  적용하고 열전달 열량은 4.07kW을 적용해야 합니다.

     4.07kW/m²를 적용하면 안되는 것입니다.

    참고 : 교재 893p 밑에서 3째줄에 써 있습니다.

    단위를 정리해 보면

    (W x m) / {W/m·℃) x m²}  

    = (W x m) /  { (W x m) / ℃ }

    = ℃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