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있습니다

P549의 7번문제의 ㄱ코일의길이를구하는것에서

L=f/a이 전면면적에 코일길이인데 여기에 본수인18은왜안곱해주나요?본수가코일18줄이라는뜻이아닌가요? 단수는 냉수들어가는 관의 개수가18개라는건가요? 

문제에는없지만전면면적(코일이있는)에코일의열수를곱하면전열면적인거같은데맞나요?이게맞으면열수도모르는데코일길이를어떻게알수있나요?틀렸다면간략하게라도개념정리부탁드립니다(p1028 p550)

그리고 ㄱ코일의길이를 구하라고할때 열수가 나오고 단위면적당 코일길이 이런식으로 나오면 열수도 곱해줘야 코일의길이가나오나요?아니면단위면적당코일길이x전면적만하면되나요?

두번째사진에서는본수가주어졌는데안곱하고, ㅈ첫번째사진에서는냉매회로수(본수)가 주어져서 나눴는데 무슨차이 인건가요?2번째사진 해설강의를 들었을때는 본수는 고려하지않는다라고 하셨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본수는 냉수가 들어가는 관의 개수가18개 라는 것이 맞습니다.

       전면면적(코일이있는)에 코일의 열수를 곱하면 전열면적이 아닙니다.

       549p 문제의 코일은 일반적으로 휜이 부착된 코일이기 때문에   전면면적(코일이있는)에 

       코일의 열수를 곱한다고 해서 전열면적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 문제에서 코일의 길이는 550p 그림 처럼 코일(장치)의 길이 L이 코일의 길이입니다.

    2.755p 문제는 증발기의 냉매회로수를 적용한(곱한) 외표면적이 전열면적이며,

       549p 문제에서는 전열면적을 알 수 없는 문제입니다.

    ** 질문 올리실 때 띄어쓰기를 해주시면 제가 질문 내용을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