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기출집 429p 문제 8번

강사님의 피드백을 받고 수정해서 풀어보았습니다

 

Gh와 Gh'의 값을 반올림하여 2자릿수로 구하니 2.26%가 나왔고

그 다음 반올림 하지 않고 3자릿수까지 했을때는 2.49%라는 수치가 나왔습니다

(Gh=1.325kg/h,  Gh'=1.358kg/h) 

제 풀이방식과 정답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란에 보면 Gh와 Gh'의 값을 각각 구한후 증가량을 구해도 된다고 적혀져있어서 이 방식으로 풀이해보았습니다

 

2번째 질문))

 

기출집 1185p 문제 1번에서 벽체부하를 구할 때

 

내부문의 열관류율과 내벽의 열관류율이 똑같은데 보통 벽과 문의 열관류율은 같을 수가 없다고 해서 

벽체부하에 포함 안시킨 문제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이 문제에서는 내부분을 왜 포함시킨건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중간 계산과정의 소수점 자리 수는  가능하면 많이 할 수록 정답과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정답이 소수점 2째 자리인 경우는  중간과정의 값은 최소한 소수점 자리 수를 3째 자리 까지 하는 

        좋습니다.   

        질문에 올리신  Gh와 Gh'의 값을 반올림하여 2자리 수로 구하니 2.26%가 나온 것도 풀이 과정이

        맞으므로 정답 처리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오차를 줄이기 위해  중간과정의 소수점 자리 수는 3째 자리 이상까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를 빼고는  내벽이든 외벽이든  벽체 부하를 구할 때 문을 포함하여 구했습니다.

        질문에 “내부문의 열관류율과 내벽의 열관류율이 똑같은데 보통 벽과 문의 열관류율은 

                    같을 수가  없다고 해서  벽체부하에 포함 안 시킨 문제를 본 적이 있습니다”  라고 

                    하셨는데  몇년도 몇번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