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기출집 429p 문제 8번

강사님의 피드백을 받고 수정해서 풀어보았습니다
Gh와 Gh'의 값을 반올림하여 2자릿수로 구하니 2.26%가 나왔고
그 다음 반올림 하지 않고 3자릿수까지 했을때는 2.49%라는 수치가 나왔습니다
(Gh=1.325kg/h, Gh'=1.358kg/h)
제 풀이방식과 정답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란에 보면 Gh와 Gh'의 값을 각각 구한후 증가량을 구해도 된다고 적혀져있어서 이 방식으로 풀이해보았습니다
2번째 질문))
기출집 1185p 문제 1번에서 벽체부하를 구할 때
내부문의 열관류율과 내벽의 열관류율이 똑같은데 보통 벽과 문의 열관류율은 같을 수가 없다고 해서
벽체부하에 포함 안시킨 문제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이 문제에서는 내부분을 왜 포함시킨건지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중간 계산과정의 소수점 자리 수는 가능하면 많이 할 수록 정답과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정답이 소수점 2째 자리인 경우는 중간과정의 값은 최소한 소수점 자리 수를 3째 자리 까지 하는
좋습니다.
질문에 올리신 Gh와 Gh'의 값을 반올림하여 2자리 수로 구하니 2.26%가 나온 것도 풀이 과정이
맞으므로 정답 처리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오차를 줄이기 위해 중간과정의 소수점 자리 수는 3째 자리 이상까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를 빼고는 내벽이든 외벽이든 벽체 부하를 구할 때 문을 포함하여 구했습니다.
질문에 “내부문의 열관류율과 내벽의 열관류율이 똑같은데 보통 벽과 문의 열관류율은
같을 수가 없다고 해서 벽체부하에 포함 안 시킨 문제를 본 적이 있습니다” 라고
하셨는데 몇년도 몇번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