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1회 13번 ninja41 2025년 07월 08일 21:57 공유 B 사이클의 냉동능력과 소요동력을 A 사이클과 비교하여라.했을 경우 말장난 같이 헷갈려서 그러는데 b사이클이 분모로 가면 안되나요??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ninja41 2025년 07월 08일 22:02 혹시 추가적으로 소요동력의 비 구할 경우 V*nv/v 실제 냉매질량을 이용하여 풀으셨는데 여기서 G가 냉동능력이 주어지지 않아서 실제냉매질량인지 이론냉매질량인지 모르는 상황이었는데 혹시 왜 체적효율을 곱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0 imjaeki 2025년 07월 10일 01:5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A 사이클로 운전하다가 B사이클로 운전될 때 비교하라고 했으므로 A사이클이 분모로 가는 것이 자연스럽 습니다. B사이클이 분모로 갔을 때도 정답으로 인정될 지는 알 수 없습니다.2. 문제에서 기호 G에 대한 내용은 주어지지 않았지만, 공식에 적용되는 G는 실제 냉매량 이어야 하기 때문에 G를 실제냉매량으로 공식에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혹시 추가적으로 소요동력의 비 구할 경우 V*nv/v 실제 냉매질량을 이용하여 풀으셨는데
여기서 G가 냉동능력이 주어지지 않아서 실제냉매질량인지 이론냉매질량인지 모르는 상황이었는데 혹시 왜 체적효율을 곱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A 사이클로 운전하다가 B사이클로 운전될 때 비교하라고 했으므로 A사이클이 분모로 가는 것이
자연스럽 습니다. B사이클이 분모로 갔을 때도 정답으로 인정될 지는 알 수 없습니다.
2. 문제에서 기호 G에 대한 내용은 주어지지 않았지만, 공식에 적용되는 G는 실제 냉매량 이어야
하기 때문에 G를 실제냉매량으로 공식에 적용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