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년 1회 10번 (p213)

안녕하세요 

해당 문제의 소문제 4번 송풍기의 공기동력에 대한 개념 질문 드립니다.

실기 책 p214의 경우 문제에 정압효율이라고 나와있어서 정압기준의 동력을 구한다고 이해를 했지만, 해당 문제에서는 어떤 압력을 기준을 두고 공기동력을 구하라고 나와있지 않아 혼동이 있습니다.

제가 문제를 이해하는 과정에서 놓친것인지 아니면, 따로 언급이 없으면 전압기준의 동력을 구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송풍기의 공기동력에는  전압공기동력과 정압공기동력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문제에서는  어떤 공기동력을 구하라고 말이 없습니다.

    따라서 저는 큰 값인  전압공기동력을 구한 것입니다.

    만약  정압공기동력을 구했다면  동력 값 뒤에 (정압공기동력) 이라고 표현해 주면 정답처리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