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3회 14번 ph 선도작성 문의 kwhoi5 2025년 07월 10일 01:01 공유 선도를 그릴때 건포화증기선이 1점 살짝 앞으로 오게끔 그려야만 맞는건가요?1점이랑 겹치게 그리면 틀린가요? 이런식으로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1일 01:2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의 2째 줄을 보시면 “ 압축기 흡입증기의 과열증기 엔탈피 및 ….” 라고 되어 있습니다.이는 압축기의 흡입증기가 과열증기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1점은 과열증기 구역에 위치해야 합니다.(교재의 그림이 맞습니다.)질문에 올리신 것처럼 건포화증기선에 위치한 A점의 위치는 잘못된 것입니다.약간 오른쪽으로 이동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의 2째 줄을 보시면 “ 압축기 흡입증기의 과열증기 엔탈피 및 ….”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는 압축기의 흡입증기가 과열증기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1점은 과열증기 구역에 위치해야 합니다.(교재의 그림이 맞습니다.)
질문에 올리신 것처럼 건포화증기선에 위치한 A점의 위치는 잘못된 것입니다.
약간 오른쪽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