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2일 3번 (2번)

전체풍량을 계산할때

현열+잠열을 통해 h6-h2 

취출구 엔탈피와 실내 엔탈피로 전체 풍량을 구하는데
인강에 따로 설명이 없어서 이해가 조금 어려워서 쉽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온도차로 구할땐 현열로만 구하는건 냉방만 해당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교재 105~108p에서  송풍량 구할 때 온도차로 구하는 방법과 엔탈피차로 구하는 방법을 공부했습니다.

    2.질문하신 문제는 엔탈피 값만 주어졌기 때문에 엔탈피차로 구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만약 온도가 주어졌다면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온도차로 구했을 것입니다.

    3.냉방이든 난방이든 송풍량은 온도차 또는 엔탈피차 모두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둘 다 구할 수 있지만 송풍량은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