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12일 3번 (2번) wkdeogks 2025년 07월 10일 08:23 공유 전체풍량을 계산할때현열+잠열을 통해 h6-h2 취출구 엔탈피와 실내 엔탈피로 전체 풍량을 구하는데인강에 따로 설명이 없어서 이해가 조금 어려워서 쉽게 설명 부탁드립니다.그리고 온도차로 구할땐 현열로만 구하는건 냉방만 해당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1일 13:14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11일 13:1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교재 105~108p에서 송풍량 구할 때 온도차로 구하는 방법과 엔탈피차로 구하는 방법을 공부했습니다.2.질문하신 문제는 엔탈피 값만 주어졌기 때문에 엔탈피차로 구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만약 온도가 주어졌다면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온도차로 구했을 것입니다.3.냉방이든 난방이든 송풍량은 온도차 또는 엔탈피차 모두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둘 다 구할 수 있지만 송풍량은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교재 105~108p에서 송풍량 구할 때 온도차로 구하는 방법과 엔탈피차로 구하는 방법을 공부했습니다.
2.질문하신 문제는 엔탈피 값만 주어졌기 때문에 엔탈피차로 구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만약 온도가 주어졌다면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온도차로 구했을 것입니다.
3.냉방이든 난방이든 송풍량은 온도차 또는 엔탈피차 모두로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둘 다 구할 수 있지만 송풍량은 온도차로 구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