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3년 1회 문제 2번 seoljh12 2025년 07월 10일 08:47 공유 유리를 통한 부하(관류부하) 질문입니다.상당외기온도차는 외벽에만 주어진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당온도차가 주어지지 않았다면 외부 내부 온도차로 계산해야하지 않나요?실기 15년도 1회 문제 2번에는 유리창 관류부하에서 K*A*델타t로 구했습니다.서로 통일되지 않아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1일 13:2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교재 112p 중간에 유리창으로부터의 취득열량 구하는 방법 설명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관류에 의한 열량 대신 대류 및 전도에 의한 취득열량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23년1회 문제2번은 대류 및 전도에 의한 열량으로 계산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교재 112p 중간에 유리창으로부터의 취득열량 구하는 방법 설명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관류에 의한 열량 대신 대류 및 전도에 의한 취득열량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23년1회 문제2번은 대류 및 전도에 의한 열량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