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3회 13번

2번의 냉각열량 구하는 공식을 엔탈피 사용하면서 구했잖아요.

엔탈피는 계산식 통해서 구한게 아니라, 각 지점의 온도를 찾고, 선도에서 찾았잖아요.

 

그렇다면 왜 20년도 2회 문제 12번의 3번에서는

똑같이 엔탈피를 찾지 않고 온도로 구한건가요?

3,4 에서 엔탈피 찾아서 구해도 될텐데

 

두 문제의 차이점을 알고싶어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실내 잠열부하가 주어지지 않아 SHF값을 몰라  ②-⑥점의 기울기를 알 수 없기 때문에

        결국 ③-④점의 기울기를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④점의 엔탈피 값을 알 수 없는 것입니다.

    2. 그리고 이 문제는 원칙적으로 공기선도를 이용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를 읽어보시면  공기선도를 이용하라는 말이 없기 때문에 공기선도를 이용하는 문제가 아닌 

        것입니다.

        풀이에 공기선도를 그려놓은 것은 공부하시는 분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