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3회 13번 ioappieoi 2025년 07월 12일 01:11 공유 2번의 냉각열량 구하는 공식을 엔탈피 사용하면서 구했잖아요.엔탈피는 계산식 통해서 구한게 아니라, 각 지점의 온도를 찾고, 선도에서 찾았잖아요. 그렇다면 왜 20년도 2회 문제 12번의 3번에서는똑같이 엔탈피를 찾지 않고 온도로 구한건가요?3,4 에서 엔탈피 찾아서 구해도 될텐데 두 문제의 차이점을 알고싶어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3일 04:4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실내 잠열부하가 주어지지 않아 SHF값을 몰라 ②-⑥점의 기울기를 알 수 없기 때문에 결국 ③-④점의 기울기를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④점의 엔탈피 값을 알 수 없는 것입니다.2. 그리고 이 문제는 원칙적으로 공기선도를 이용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를 읽어보시면 공기선도를 이용하라는 말이 없기 때문에 공기선도를 이용하는 문제가 아닌 것입니다. 풀이에 공기선도를 그려놓은 것은 공부하시는 분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실내 잠열부하가 주어지지 않아 SHF값을 몰라 ②-⑥점의 기울기를 알 수 없기 때문에
결국 ③-④점의 기울기를 알 수 없습니다. 따라서 ④점의 엔탈피 값을 알 수 없는 것입니다.
2. 그리고 이 문제는 원칙적으로 공기선도를 이용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를 읽어보시면 공기선도를 이용하라는 말이 없기 때문에 공기선도를 이용하는 문제가 아닌
것입니다.
풀이에 공기선도를 그려놓은 것은 공부하시는 분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