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도 2회차 9번 ioappieoi 2025년 07월 12일 04:36 공유 이 문제가 궁금한건 아니구요!!증발되는 냉각수량을 보면3600을 곱한게 kg/h 로 나타내기 위해서인데문제를 보면 kg/h로 나타내라는 말이 없거든요 3600을 곱하지 않고 Kg/s 로 표시해도 되나요???? 이 문제 뿐만 아니라, 간혹 다른 문제를 봐도 열량?단위를 3600을 곱해서 kg/h 로 표시되어 있던데잠열? 냉각수량? 관련해서는 kg/h 로 나타내는게 일반적건지…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3일 05:0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대로 문제에서 단위가 주어지지 않으면 임의의 단위로 써도 됩니다.그러나 kg/s 단위로 난타내면 소수점 유효 숫자가 너무 적어질 수 있습니다.따라서 특별한 말이 없으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단위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그런데 최근에는 문제에서 단위가 주어지고 있습니다.감사함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문제에서 단위가 주어지지 않으면 임의의 단위로 써도 됩니다.
그러나 kg/s 단위로 난타내면 소수점 유효 숫자가 너무 적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별한 말이 없으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단위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문제에서 단위가 주어지고 있습니다.
감사함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