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잠열 부하 구하는 방법

문제를 풀다보면..

엔탈피로 구할떄가 있고, 선도 중 절대습도로 구할 떄가 있습니다.

이 차이가 무엇인가요??

 

예를 들면 2015년 3회차의 문제 4번-(2)는 절대습도로 구했는데

엔탈피로 구해도 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들어서요

 

2014년 2회차 문제 6번의 (2)의 경우 왜 엔탈피로 구했는지??

(여기선 절대습도가 없어서겠지만,,만약 절대습도가 있다면 절대습도로 구해도 되는건지??)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잠열을 엔탈피 차로 구해도 되고 절대습도 차로 구해도 된다는 것은 배운 내용입니다.
       참고 : 100p 위에서 3째줄  ③가열량(잠열량) q

    2.2015년 3회차의 문제 4번-(2)는 잠열을 구하기 위해 ①점에서 수직으로 바로 아래 25℃ 점선과

       절대습도 0.009 점선이 만나는 점의  엔탈피 값을 선도에서 읽어서 그 값을 적용하여 잠열을 구해도 

       됩니다.

       그리고 절대습도 차로 구하지 않고  교재의 빨간색 풀이처럼 qL = qt - qs =G(h1-h2)- qs 로 

        구해도 됩니다.

    3.2014년 2회차 문제 6번의 (2)의 경우 문제에서 절대습도가 주어지면 절대습도 차로 구해도 되고  

      엔탈피 차로 구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