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실기 3회 11번 문제 중 나항 성적계수 구할 때 kyang01 2025년 07월 12일 10:29 공유 2024년 11번냉동장치의성적계수구할때 증발기 1,2,3의 냉동능력을 다 더해서 G×(h2-h1)으로 나누어 구했는데(h1-h6) / (h2-h1)으로 구하면 안되나요답은같게나오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3일 06:17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13일 06:1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신 방법으로 성적계수를 구해도 됩니다.만약 풀이에 참조하라고 그려 놓은 몰리엘 선도가 없다면 (h1-h6) / (h2-h1)으로 구해도 된다는 것이 쉽게 생각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또한 각 증발기의 냉동능력이 주어졌고, 압축기 입출구 엔탈피 값이 주어졌으로 가능하면 교재의 풀이 처럼 구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되며, 이 방법으로 구하는 것이 출제자의 의도라고 생각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방법으로 성적계수를 구해도 됩니다.
만약 풀이에 참조하라고 그려 놓은 몰리엘 선도가 없다면 (h1-h6) / (h2-h1)으로 구해도 된다는
것이 쉽게 생각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증발기의 냉동능력이 주어졌고, 압축기 입출구 엔탈피 값이 주어졌으로 가능하면
교재의 풀이 처럼 구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되며, 이 방법으로 구하는 것이 출제자의 의도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