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실기 3회 11번 문제 중 나항 성적계수 구할 때

2024년 11번냉동장치의성적계수구할때 

증발기 1,2,3의 냉동능력을 다 더해서   G×(h2-h1)으로 나누어 구했는데

(h1-h6) / (h2-h1)으로 구하면 안되나요

답은같게나오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 방법으로 성적계수를 구해도 됩니다.

    만약 풀이에 참조하라고 그려 놓은 몰리엘 선도가  없다면 (h1-h6) / (h2-h1)으로 구해도 된다는 

    것이 쉽게 생각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증발기의 냉동능력이 주어졌고, 압축기 입출구 엔탈피 값이 주어졌으로  가능하면 

    교재의 풀이 처럼 구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되며,  이 방법으로 구하는 것이 출제자의 의도라고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