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회 11번
2023년도 2회 11번
보통 냉동능력을 Qe로 나타내고 냉각능력을 Qc로 나타내는걸로 알고 있는데
문제 풀이에서 냉각능력25RT를 Qe로 풀이하셔서 헷갈리네요
제가 뭘 잘못알고 있는건지 가르처 주실수 있나요?
0
2023년도 2회 11번
보통 냉동능력을 Qe로 나타내고 냉각능력을 Qc로 나타내는걸로 알고 있는데
문제 풀이에서 냉각능력25RT를 Qe로 풀이하셔서 헷갈리네요
제가 뭘 잘못알고 있는건지 가르처 주실수 있나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동능력은 증발기의 능력을 나타내는데 사용되며,
냉각능력은 무엇의 온도를 낮춘다는 의미로서 아주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따라서 냉각능력은 응축기 냉각능력, 증발기 냉각능력, 냉수코일의 냉각능력 등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
질문에 올리신 Qc는 응축열량 또는 응축기 냉각열량(능력) 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이 냉각능력 25RT (1RT=3.86kW)로 주어진 것으로 볼 때 냉각능력은
증발기 냉각능력(냉동능력)이 맞습니다.
만약 주어진 조건에서 냉각능력 25CRT(1CRT=4.54kW)로 주어졌다면 냉각능력은 응축기의
냉각능력(응축능력)입니다. 그러면 문제에서 압축기의 소요동력 25kW는 주어지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문제의 조건에 냉각능력 25RT(1RT=3.86kW)로 주어진 것으로 볼 때 냉각능력은 증발기 냉각능력(냉동능력)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