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회 11번

2023년도 2회 11번 

보통 냉동능력을 Qe로 나타내고 냉각능력을 Qc로 나타내는걸로 알고 있는데

문제 풀이에서 냉각능력25RT를 Qe로 풀이하셔서 헷갈리네요

제가 뭘 잘못알고 있는건지 가르처 주실수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동능력은 증발기의 능력을 나타내는데 사용되며,

    냉각능력은 무엇의 온도를 낮춘다는 의미로서 아주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따라서 냉각능력은 응축기 냉각능력, 증발기 냉각능력, 냉수코일의 냉각능력 등이 포함 될 수 있습니다.

    질문에 올리신 Qc는 응축열량 또는 응축기 냉각열량(능력) 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이  냉각능력 25RT (1RT=3.86kW)로 주어진 것으로 볼 때 냉각능력은 

    증발기 냉각능력(냉동능력)이 맞습니다.

    만약 주어진 조건에서  냉각능력 25CRT(1CRT=4.54kW)로 주어졌다면  냉각능력은 응축기의 

    냉각능력(응축능력)입니다.  그러면  문제에서 압축기의 소요동력 25kW는 주어지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정리합니다.

    문제의 조건에 냉각능력 25RT(1RT=3.86kW)로 주어진 것으로 볼 때 냉각능력은  증발기 냉각능력(냉동능력)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