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회 문제 12

수액기의 기능 중에 과냉각이 없는 걸로 아는데, 응축기를 지난 3번 점이 왜 포화액선을 지나 과냉각 되어 있게 표시하는 건가요? 
3번을 포화액선에 그리면 틀린건가요?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 수액기에서는 열의 주고,받음이 없습니다.

    이 문제의 3점은 응축기 출구 점입니다.

    즉, 응축기 출구의 엔탈피와 수액기 출구의 엔탈피는 모두 h3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감사합니다! 그럼 왜 3점이 포화액선을 넘어서 과냉각 되어있나요? 

     

    0
  • 답변드립니다.

    표준냉동사이클에서 과냉각도가 5℃이고, 일반적으로  응축기 출구점이 과냉각 구역에 오기 때문에

    3점을 과냉각 구역에 표시합니다.

    그러나 3점을 포화액선상에 표시해도 틀린 것은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