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벽체 난방부하 - 인접실 구해야하나요? ioappieoi 2025년 07월 13일 02:28 공유 지금까지 내부구하 구할 때 인접실은 계산이 안됏던거 같은데…2017년도 2회차 문제 6번의 (2)와2021년도 3회차 문제 2의 (3) 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이런 난방부하 문제 풀 때, 항상 인접실은 계산이 안됏던거 같거든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3일 07:19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13일 07:1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여러 번 설명 드린 내용입니다.인접실이 동일한 공조 조건이면 온도,습도가 같으므로 열의 이동이 없으므로 부하가 없는 것입니다.2017년 문제의 인접실의 온도는 30℃이고 실내는 26℃이므로 온도차에 의한 열이동이 있으므로부하가 있는 것입니다.2021년 문제는 조건 7에 "다른방은 같은 온도로 난방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즉. 다른 방(인접실)도 같은 온도로 난방을 하므로 열의 이동이 없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 번 설명 드린 내용입니다.
인접실이 동일한 공조 조건이면 온도,습도가 같으므로 열의 이동이 없으므로 부하가 없는 것입니다.
2017년 문제의 인접실의 온도는 30℃이고 실내는 26℃이므로 온도차에 의한 열이동이 있으므로
부하가 있는 것입니다.
2021년 문제는 조건 7에 "다른방은 같은 온도로 난방한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즉. 다른 방(인접실)도 같은 온도로 난방을 하므로 열의 이동이 없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