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필기이론편 p158 eodyd1994 2025년 07월 13일 05:12 공유 교수님 안녕하십니까 오늘도 교수님 수업을 듣는데 계산과정에 궁금증이 많아 우선 먼저 질문드립니다6번 사이클 열효율에서 추기량 구하는식에 분모, 분자에 -h8+h8을 넣던데 왜 넣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3일 06:3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도 설명 드렸듯이 P1 펌프일 (h8-h10)을 무시했을 때의 추기량을 구하기 위해원래의 추기량 m 식의 분모,분자에 -h8 +h8을 해주고 정리하여 분모,분자의 (h8-h10)을무시한 추기량 식을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eodyd1994 2025년 07월 13일 06:50 P1 펌프일 (h8-h10)을 무시했을 때의 추기량을 구하기 위해서 들어가는 분모분자라고 이해하면 되겠네요??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도 설명 드렸듯이 P1 펌프일 (h8-h10)을 무시했을 때의 추기량을 구하기 위해
원래의 추기량 m 식의 분모,분자에 -h8 +h8을 해주고 정리하여 분모,분자의 (h8-h10)을
무시한 추기량 식을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P1 펌프일 (h8-h10)을 무시했을 때의 추기량을 구하기 위해서 들어가는 분모분자라고 이해하면 되겠네요??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