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필기 24년 1회차 5번문제 단위 gkstkdgh96 2025년 07월 13일 09:29 공유 전열면적 ㄱㅜ하는식에서 ㄷㅐ수평균온도차가 ㄷㅗ씨로 ㄴㅏ오고 열통과율은 절대온도k로 나오는데 이거 도씨를 273더해서 계산해여하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4일 02:58 (편집된 시간 2025년 07월 14일 02:5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여러 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열통과율에 나오는 온도 K의 의미는 1K온도차 일때 열통과율이 얼마라는 것입니다.그런데 온도차는 섭씨온도차와 절대온도차는 같기 때문에 온도차는 섭씨를 써도 되고 절대온도를 써도 됩니다.즉, 섭씨온도차 5℃ - 3℃ = 2℃ 절대온도로 고치면 (273+5) -(273+3) = 2K 입니다. 온도차 2℃ = 2K 인 것입니다.따라서 교재의 풀이처럼 풀어도 되는 것입니다.참고로 열통과율 단위를 W/m².K = W/m².℃ 로 표시하기도 합니다.(동일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 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열통과율에 나오는 온도 K의 의미는 1K온도차 일때 열통과율이 얼마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온도차는 섭씨온도차와 절대온도차는 같기 때문에 온도차는 섭씨를 써도 되고 절대온도를
써도 됩니다.
즉, 섭씨온도차 5℃ - 3℃ = 2℃ 절대온도로 고치면 (273+5) -(273+3) = 2K 입니다.
온도차 2℃ = 2K 인 것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처럼 풀어도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열통과율 단위를 W/m².K = W/m².℃ 로 표시하기도 합니다.(동일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