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냉동 필기 24년 1회차 5번문제 단위

전열면적 ㄱㅜ하는식에서 ㄷㅐ수평균온도차가 ㄷㅗ씨로 ㄴㅏ오고 열통과율은 절대온도k로 나오는데 이거 도씨를 273더해서 계산해여하지 않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 번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열통과율에 나오는 온도 K의 의미는 1K온도차 일때 열통과율이 얼마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온도차는 섭씨온도차와 절대온도차는 같기 때문에  온도차는 섭씨를 써도 되고 절대온도를 

    써도 됩니다.

    즉, 섭씨온도차  5℃ - 3℃ = 2℃    절대온도로 고치면  (273+5) -(273+3) = 2K 입니다.

         온도차  2℃ = 2K 인 것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처럼 풀어도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열통과율 단위를  W/m².K = W/m².℃ 로 표시하기도 합니다.(동일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