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3회 3번문제에서 압축효율에 관해

냉매량을 압축효율을 적용해서 푸셨습니다.그러면 압축효율이 적용된 냉매량으로 소요동력을 구하실때 압축효율을또 적용하여 풀으셨는데…이러면 이중으로 압축효율이 적용된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들어서요.냉매량에 압축효율을 적용해도 소요동력 구할때에 h2값이 압축효율전이라면  압축효율을 적용해서 소요동력을 구하는건가요?ㅜㅜ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만약 문제에서 실제 냉매순환량이 주어지고  실제 소요동력을 구하라고 하는 경우에 압축효율 및

        기계효율을 적용하여 소요동력을 구해야 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2.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하기 위해서는 실제 엔탈피 h2'를 알아야 하므로  압축효율을 이용하여

        h2' 를 구하여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하는 것이며,

    3. 실제 소요동력 = 실제 냉매순환량 x (h2' - h1) / 기계효율 

                              = 실제 냉매순환량 x (h2 - h1) / (압축효율 x 기계효율)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