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3회 3번문제에서 압축효율에 관해 flyhite 2025년 07월 13일 12:44 공유 냉매량을 압축효율을 적용해서 푸셨습니다.그러면 압축효율이 적용된 냉매량으로 소요동력을 구하실때 압축효율을또 적용하여 풀으셨는데…이러면 이중으로 압축효율이 적용된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들어서요.냉매량에 압축효율을 적용해도 소요동력 구할때에 h2값이 압축효율전이라면 압축효율을 적용해서 소요동력을 구하는건가요?ㅜㅜ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4일 13:3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만약 문제에서 실제 냉매순환량이 주어지고 실제 소요동력을 구하라고 하는 경우에 압축효율 및 기계효율을 적용하여 소요동력을 구해야 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2.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하기 위해서는 실제 엔탈피 h2'를 알아야 하므로 압축효율을 이용하여 h2' 를 구하여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하는 것이며,3. 실제 소요동력 = 실제 냉매순환량 x (h2' - h1) / 기계효율 = 실제 냉매순환량 x (h2 - h1) / (압축효율 x 기계효율)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만약 문제에서 실제 냉매순환량이 주어지고 실제 소요동력을 구하라고 하는 경우에 압축효율 및
기계효율을 적용하여 소요동력을 구해야 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2.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하기 위해서는 실제 엔탈피 h2'를 알아야 하므로 압축효율을 이용하여
h2' 를 구하여 실제 냉매순환량을 구하는 것이며,
3. 실제 소요동력 = 실제 냉매순환량 x (h2' - h1) / 기계효율
= 실제 냉매순환량 x (h2 - h1) / (압축효율 x 기계효율)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