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2년 2회 6번 kusong91 2025년 07월 13일 14:50 공유 안녕하세요문제에서 기통비가 2라고 되어있는데풀이 참고에는 읽다보면 기통'수'비 라는 표현이 나옵니다제 생각엔 기통'수'와 그냥 ‘기통’은 다른 의미인것같은데요기통수는 실린더의 갯수를 의미하는것이라면기통은 V, 즉 체적을 의미한다고 이해가 됩니다그렇다면 엄밀히 따지면 이 문제에서는 기통수라는 말은 필요가 없는것 같은데요제가 잘못 이해 한건가요,,,둘다 맞는 표현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07월 14일 13:4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기통 = 실린더 입니다. (4기통 = 실린더가 4개 라는 의미입니다.)기통비 = 기통수비를 의미하며 같이 사용되고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기통 = 실린더 입니다. (4기통 = 실린더가 4개 라는 의미입니다.)
기통비 = 기통수비를 의미하며 같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