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P965 문제 질문드립니다
1.이문제에서 (2)번 문항에서
냉각코일 통과 공기량을 구할때
qs=G6cp(t2-t6)인데
온도차인경우 냉방은 실내-취출 인걸로 아는데 여기서 G6(전풍량)을 적용하는건 무엇때문인가요?
이떄의 풍량을 실내의 풍량 (전체풍량 7200 - 외기풍량 1800)을 뺀 5400을 넣으면
안되는 이유도 같이 알고싶습니다.
2.추가로 한개만 더질문 드립니다.
실기 955페이지 에서 (3)번 문항에서 실제 성적 계수를 구할때 분모에 h2' 인 실제 엔탈피를 적용 했는데
문제처럼 풀지않고 원래 실제 엔탈피는 압축효율이 주어졌으므로 실제 엔탈피를 적용하여 압축효율이 실제 엔탈피를 포함한것으로 계산한 문제로 보입니다. 그런데 그냥 h2를 적용해서 압축효율을 뒤에 곱해주어서 계산해도 결국 같은 답이 나오는것인데 이렇게 풀이해도 상관없을까요? h2' 가 아닌 h2 적용후에 뒤에 압축효율을 곱하는것입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실내 현열부하 공식 qs=G6 x Cp(t2-t6)에서 G6는 실내 급기풍량 입니다.
이 문제에서 실내 급기풍량은 7200이므로 7200을 적용한 것입니다.
2. 압축효율 = (h2 - h1) / (h2' - h1)이기 때문에 질문하신 대로 풀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