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2회 12-1번 ph선도 그리기 문제에 대한 질문입니다.
증발기 지나서 열교환기를 거치는 6점과 1점 중에서
6점이 건포화증기선에 닿게끔 그리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이와 비슷한 문제를 계속 틀리는 것 같아서 개념을 확실히 잡고 넘어가야 할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0
증발기 지나서 열교환기를 거치는 6점과 1점 중에서
6점이 건포화증기선에 닿게끔 그리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이와 비슷한 문제를 계속 틀리는 것 같아서 개념을 확실히 잡고 넘어가야 할 것 같아 질문드립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표준 냉동사이클에서 증발기 출구점은 건포화 증기선에 위치합니다.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으면 증발기 출구점은 건포화 증기선에 위치시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